삼성화재 다이렉트 

Brand Renewal

Client 삼성화재 | Brand Naming, BI System & Guidelines

Background

디지털 시대에 보험은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플랫폼 브랜드로 앱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플랫폼 브랜드에 활용하기에 브랜드명의 길이가 길고 선명한 인식을 구축하기에 어렵다고 판단되어 간단명료한 디지털 브랜드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보험을 쉽게 만들고, 개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새로운 모습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디지털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명과 BI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과업이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착’이라는 의태어를 사용하여 쉽고 임팩트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고객 개인의 성향에 착! 붙는 보험 설계 제공을 통해, 착!착! 순조로운 인생의 경험을 열어주는 보험 브랜드로, 유쾌한 연상이미지를 부여합니다. BI 디자인은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적합한 착 붙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명료하게 시각화한 스티커 형태로 개발되었습니다.


Visible impact

새로이 개발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한글자에 단순하고 직관적인 형태를 조합하여 앱에 적용이 용이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젊은 세대의 개별적인 니즈에 맞추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보험의 표준으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브랜드를 새롭게 각인시키는 상징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Brand Renewal


Client | 삼성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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