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생활건강 

Brand Slogan

Client JW생활건강 | Brand Message & Slogan


/Background

JW중외제약의 계열사, JW생활건강은 2019년 JW의 건기식 통합브랜드 ‘마이코드(mychord)’를 론칭하였습니다. ‘마이코드’는 ‘My(나의) + Chord(화음)’의 합성어로, ‘나에게 딱 맞는 균형을 잡아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슬로건으로는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구축과 키메세지 개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마이코드는 ‘나에게 딱맞는 균형을 잡아준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화음’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슬로건 “My Life, My Choice”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슬로건이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는 데 한계가 있었기에 TWC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 정교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3C (Competitor, Company, Consumer) 분석을 진행하여 다음과 같은 의미 있는 Implication을 도출하였습니다.


첫째, 소비자 관점에서 마이코드의 가치 제안과 역할 정의

둘째, 소비자 관점과 JW생활건강 관점에서 핵심가치 정리

셋째, 삶에 대한 태도와 가치에 의해 타겟 소비자의 정의


이를 통해 마이코드는 소비자에게 ‘몸의 화음을 통한 온전한 일상’이라는 가치를 제안한다는 Value Proposition을 정의하였고, 그 결과 Brand Purpose는 ‘내 몸의 화음을 조율하여 온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로 정리되었습니다. 또한 Conceptual Target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35-44 기혼 여성이라는 인구통계학적 정의를 넘어, ‘다양한 상황 속 늘 완벽함을 요구받는 삶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엄마’라는 의미에서 ‘Juggling Mom’으로 정의하였습니다. 이를 모두 함축한 Brand Slogan은 온전한 삶이라는 가치를 표현하면서도, 브랜드 네임 ‘마이코드 (화음)’의 의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Life in Tune, 일상의 온전한 화음’으로 정리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새롭게 개발된 브랜드 슬로건 ‘Life in Tune, 일상의 온전한 화음’은 추가적인 리서치를 통해 컨셉 및 의미의 수용도와 이해도를 확인하였으며, 그 결과 마이코드 전 제품에 적용되었습니다. 앞으로 마이코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