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sche

Taycan Launching Campaign

Client Porsche Korea | Campaign

Background

국내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실질적 소비가 급격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포르쉐의 100% 전기차 ‘타이칸’의 출시는 많은 자동차 애호가 그리고 포르쉐 고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Taycan)’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브랜드가 가진 헤리티지와 ‘순수 전기 스포츠카’ 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에서 거의 시도되지 않았던 혁신적인 캠페인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experience

‘타이칸(Taycan)’ 이라는 이름이 주는 낯섦, 포르쉐 전기차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글로벌 발표와 국내 출시 시점 사이의 차이가 존재했기에 우리는 그 간극을 해소하기 위한 고민을 해야 했습니다. TWC는 “타이칸(Taycan)”이 의미하는 “활기 넘치는 젊은 말(Young and Lively Horse)”과 순수 전기 스포츠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Taycan Hologram Project>를 기획·개발했습니다.


총 761마리의 홀로그램 말을 등장시킨 이 홀로그램 아트워크 프로젝트는 포르쉐의 대표 상징이자, 타이칸의 어원인 ‘말’ 그리고 차량(타이칸 터보 S)의 최대 출력 수치인 ‘761’의 의미를 담아 탄생하였습니다. 홀로그램 프로젝트는 DDP에서 고정형 프로젝션을 통해 그 시작을 알렸으며, 서울 일대를 대형 홀로그램 트럭으로 누비며, 사람들에게 포르쉐의 혁신을 압도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략적인 미디어 캠페인 진행을 통해 본격적으로 확산하였습니다.

포르쉐코리아의 새로운 시도가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포르쉐의 SNS 채널,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디어, DOOH, 그리고 TV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 콘텐츠를 배포하였습니다.

*본 캠페인 및 이벤트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Visible impact

홀로그램 아트워크와 타이칸을 담은 필름이 TV(공중파 및 케이블), SNS, DOOH 등으로 온에어 되었습니다. 포르쉐 코리아의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약 38만 명의 사람들이 홀로그램 프로젝트를 접했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서는 약 58만 명에게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는 곧 약 40여 개의 언론사와 개인 미디어의 리뷰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캠페인 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언론의 주목받았습니다. 삼성역 일대에서 진행한 DOOH 캠페인은 총 6개의 스크린이 동시에 라이브 되며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내었고, 총 1.2억 회 이상의 노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캠페인은 포르쉐 타이칸의 한국 론칭을 성공적으로 알렸습니다.

Porsche

Taycan Launch


September 2020 TWC | Brand Campaign

Project Client | Porsche Korea

Gap Breakers | T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