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Q 

Group Brand Identity

Client MQ | Brand Platform System, Slogan, CI Design

Background

글로벌 물류/유통 전문그룹 MQ 그룹, MQ 그룹은 물류/유통 비즈니스 역량을 근간으로 부동산 투자개발 사업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MQ그룹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는 기업 비전과 존재 이유, 비주얼 자산을 재정립하는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물류/유통 전문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장하여 나간다는 것에 대한 내외부적 인식의 갭이 존재하였습니다.

또한 단순히 공간을 개발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파이낸싱, 투자를 통해 Accelerator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MQ의 비전을모두가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브랜드 자산이 필요하였습니다. 따라서 물류/유통의 본질인 ‘움직임’(Move)의 개념을

‘감동’(Move)으로 확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기존 MQ의 CI 및 비주얼 시스템은 기업의 확장 방향성을 표현하는데 많은 한계점이 있었습니다. 브랜드 자산인 ‘Move’를

바탕으로 이를 보완한 비주얼 시스템을 개발하여 MQ의 내부 구성원과 고객들에게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MQ의 움직임에서 시작된 혁신적인 상품, 공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과 세상을 감동하게 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슬로건 ‘Move your World’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인 ‘Move’를 표현한 MQ Circle이라는 비주얼

모티브를 활용해 CI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각 사업 분야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그룹사로서의 안정감과 물류/유통 전문 기업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담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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