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INIC

Project New brand development

Client Il science

Background

스마트 광학 솔루션 기업인 아이엘 사이언스. 아이엘 사이언스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헬스케어를 LED 연계 사업으로 확장하고자 하였습니다. LED 실리콘 렌즈에 대한 자사 전문성과 재활의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쓰이는 미세전류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접목한 혁신 기술 기반의 두피케어 기기 신제품 론칭을 계획하였으며, 이에 장기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한 전반적인 브랜딩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탈모 케어 시장의 성장 속에서 홈케어 탈모치료기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은 낮은 상태였으며, 시중 탈모치료기기들은 남성 중심의 의료기기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2030 여성들의 탈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들이 탈모치료라는 단어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다는 소비자 인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이에 아이엘 사이언스의 탈모치료기는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하여, 이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이너 두피 세포를

재생시키는 듀얼 테크놀로지 홈케어 LED 두피 마스크’로 포지셔닝하여 브랜드 네임과 비주얼을 개발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라는 진정성을 담아 모낭(Follicle)과 전문 병원(Clinic)을 합성하여

‘폴리니크 (FOLLINIC)’라는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형상과 뷰티 기기로서의 이미지와 적합한 둥근 형태와 골드 컬러를 반영하였고, 모발의 풍성함과 건강함을 나뭇가지로 표현하여 브랜드 혜택을 상징적으로 전달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수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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