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호텔 heyy,_____

Project Brand name & story development

Client 야놀자

Background

야놀자는 여가의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정보, 공간, 용기를 주는 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숙박 O2O 야놀자의 직/가맹 숙박 브랜드 라인업 구축을 위해 새로운 호텔의 마스터 브랜드 개발 및 각 콘셉트 별 서브 브랜드를 개발하여 야놀자의 직/가맹 숙박 브랜드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 및 자산 축적을 위해 신규 호텔 브랜드의 마스터 및 서브 브랜드 네임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기존의 숙박업소와 달리 지역별 핵심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여 지역별 특성과 여행자의 개성을 살려 다양한 취향과 특성에 따라 하나의 마스터 브랜드 안에서 유연하게 서브 브랜드가 확장 가능한 마스터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기존 숙박업체에서 충족되었던 일차적인 숙박의 니즈를 넘어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의 니즈를 충족하는 임팩트 있는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각 콘셉트별 숙박 브랜드 모델을 변화시켜 야놀자만의 오프라인 경험의 차별점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야놀자가 추구하는 재충전(Refresh), 오락(Entertain), 숙박(Stay), 여행(Travel) 등 네 가지 가치를 담은 새로운 여가 브랜드를 통해 일상과 여가 관련 콘텐츠를 제안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 브랜드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신뢰도를 전달하고 서브 브랜드 명으로 카테고리를 수평, 수직으로 구분하는 브랜드 네임 개발 및 체계 전략으로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 및 확장성을 담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야놀자’의 이미지 및 언어적 자산을 연계하여 야놀자의 정체성을 담으며 숙박공간 및 서비스에 Personality를 적용하여 개성을 부여하도록 마스터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였습니다. ‘heyy, ____’를 통해 마스터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신뢰성을 전달하며, 서브 브랜드로 지역별 특성과 여행자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취향과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브랜드 콘셉트 및 네임 체계를 개발하였습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