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Choice L

Project Package design renewal & manual development

Client 롯데마트

Background

롯데의 대표 PB 브랜드 Choice L. 롯데의 대표 PB로서의 위상강화 및 국내뿐 아니라 해외(베트남 시장)에서도 롯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롯데 내부의 카테고리 전문 PB브랜드들과의 Cannibalization이 되지 않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축하고자, 고객들이 초이스엘의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 패키지 리뉴얼 및 매뉴얼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롯데 ‘초이스엘’은 1300여 개에 이르는 SKU를 커버하는 PB 브랜드로 1) 명확한 브랜드 포지셔닝 및 이미지, 2) 전체 카테고리를 아우를 수 있는 패키지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초이스엘’ 브랜드가 가진 정체성을 유지하며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새로운 패키지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고객들이 PB 제품에 기대하는 공통적 가치(Point of Parity)인 합리적인,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진심 가득 담은, 충분한 가치”를 느끼게 해주는 롯데, 초이스엘의 차별적 가치 (Point of Difference)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의 시각적 정체성 및 이미지를 형성하는 시각 방향등을 고려한 패키지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최근 PB 브랜드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나타내는 명확한 카테고리 및 포지셔닝을 수립하려는 트렌드인데, 롯데마트의 대표 PB인 초에스엘은 식품 및 비식품 대부분의 카테고리를 커버하는 동시에 해외 시장 특히 베트남 시장에도 적용이 용이해야 하는 복합적인 니즈가 공존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표상품, 확장 상품, 원물 노출 상품, NB경쟁 상품 등의 카테고리별 분석을 통해 적극적인 아이덴티티 적용부터 카테고리 및 제품 개별 디자인을 적용하는 경우까지 상황에 따라 구현 가능한 통합 패키지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