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Caltex

Project Brand architecture

Client GS Caltex

Background

변화하는 정유업계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GS칼텍스는 새로운 변화 모티브를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의 변화와 확장의 의지를 내부 임직원과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GS칼텍스를 둘러싼 종합적인 대내외 브랜드 진단을 통해 기업 브랜드 체계와 변화 모티브와 함께 브랜드 요소들을 검토하여 각각의 역할을 재정립하였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GS칼텍스에는 내부적으로 기업 비전 체계를 비롯한 브랜드와 조직가치 체계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임직원 진단 결과, 각 체계와 요소에 따른 임직원들의 인지도 차이가 존재하여 이를 단순화하고 각 요소들의 역할에 대하여 명확하게 정의하여 내부 이해도와 공감대 형성을 높이도록 재정립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에너지 기업의 변화와 확장을 의미하는 GS칼텍스의 변화 모티브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러한 방향에 발맞추어 GS칼텍스가 기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유지할 가치와, 미래 변화에 대하여 더해 가져 갈 가치에 따른 핵심 가치 우선순위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I am your Energy 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재정립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GS칼텍스 기업의 방향성을 내부 임직원들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명확한 체계를 수립하였으며, 이러한 변화의 의지를 내외부 관계자들에게 선언하는 역할의 변화 모멘텀의 역할과 정의를 구체화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변화의 방향성에 맞는 핵심가치 우선순위화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테마와 소재 선정까지 연결할 수 있었고, 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구조 정립을 통해 일관성 있는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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