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rdan Gum Protector

Project Brand campaign development

Client Jordan korea

Background

북유럽 No.1 오랄케어 브랜드 JORDAN은 기존 국내 시장에서 입지가 탄탄했던 어린이 제품에서 더 나아가 성인용 제품으로의 타겟층 확장을 위해 기존 모델 중 하나인 ‘검 프로텍터’의 제품 리뉴얼을 실시하였습니다. TWC는 조르단 그리고 검 프로텍터의 소비 확대 및 브랜드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영상 제작, 패키지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실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TWC는 ‘검 프로텍터‘ 캠페인을 앞두고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칫솔 브랜드에서 제품을 나타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양치질’인데, 평범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제품에서 답을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조르단 검 프로텍터가 다른 제품과 다른 점은 일정 이상의 힘(잇몸에 무리가 가는 정도)이 가해지면 칫솔이 ‘꺾인다’는 것이었습니다. TWC 내부 리서치를 진행한 결과 잇몸을 보호하기 위한 이 꺾임을 소비자들이 오히려 잘 닦인다고 오해하여 더 강하게, 더 세게 닦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칫솔을 기능을 소비자들이 잘못 인지하지 않게 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습니다. 가장 직관적이면서도, 가장 가치 전달적인 메시지를 고민한 결과, TWC의 답은 ‘꺾이면, STOP!’ 이 메시지로 우리는 소비자의 오해까지 없앨 수 있었습니다.


Visible impact

도출된 메시지를 바탕으로 우리는 ‘멈춰야 하는 순간’을 콘셉트로 한 캠페인 영상과 치과의사 서재원 원장이 잇몸 관리의 중요성과 제품을 자연스럽게 엮어내는 인터뷰 영상을 제작, 나아가 키비쥬얼과 패키지 디자인까지 다양한 제작물을 선보였습니다. 캠페인을 만들어 놓는다고 누군가 와서 봐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야 했습니다. 언제, 어떻게, 누구에게,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를 두고 TWC는 전반적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 planning과 디지털 광고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적절한 타이밍과 전달 메시지를 고려한 SNS 포스팅을 기반으로 IG, FB, YT 광고와 인플루언서 광고 등의 커뮤니케이션도 함께 실행하였습니다. 검 프로텍터 캠페인은 리뉴얼 론칭 이후 초도 물량을 완판 하였으며, 캠페인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독보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TWC가 제시한 캠페인 전략의 성과를 드러냈습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