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PWRS

(Porsche World Road Show)

Project Brand communication

Client Porsche korea

Background

별다른 설명 없이 이름만으로도 가치를 나타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처럼 말이죠. 포르쉐에서는 매 년 고객이 포르쉐 DNA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Porsche Track Experience를 제공합니다. TWC는 2020 Porsche World Road Show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고객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 브랜드 경험을 통해 꿈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였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자동차’ 브랜드가 로드쇼 행사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때, 일반적으로 주행 장면 위주의 ‘멋있는’ 콘텐츠가 주를 이룹니다. 이런 콘텐츠는 비주얼적인 ‘멋’은 있지만,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메시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TWC는 포르셰 브랜드의 가치를 담은 Key-Concept을 중심으로 보다 감성적으로, 하지만 역동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Dreamers On’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두고 ‘포르쉐의 역할은 무엇일까?’의 질문에서 시작해 TWC가 도출한 콘셉트는 ‘Driven by Dreams’. 도출된 콘셉트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되어 SNS 채널에 게재되었습니다.


Visible impact

Emo-trailer, Main Film, 이미지, 슬라이드 콘텐츠,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감각적인 콘텐츠를 활용하면서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SNS 채널 바디 카피로 고객과 상호 교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으로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콘텐츠 대비 약 58%의 KPI 수치 증가. 고객에게 한 발 다가가고, 고객이 한 걸음 다가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은 곧 브랜드와 고객의 일체화를 이끌어냅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