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Project Brand renewal

Client 경동나비엔

Background

국가대표 보일러 기업 경동나비엔은 생활환경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2020년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에게 새로운 경동의 모습을 발표하기에 앞서, 내부 구성원들에게 경동인으로서 그리고 ‘생활환경 파트너‘로서 변화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심어 주기 위해 내재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내재화 프로그램은 왜 항상 기업이 하는 이야기를 내부 구성원들이 듣기만 해야 하는 걸까요? 기존 내재화 프로그램이 가진 정적인 교육 이미지, 일방향적인 메시지를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TWC는 ‘Think Living and Environment’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 아래 다양한 방식을 통해 내부 구성원들과 교감하며 경동의 새로운 브랜드를 전달했습니다.


Visible impact

우선 기업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브랜드 영상과 브랜드 북으로 전달하되 일러스트를 활용해 한번 더 보고 싶고, 눈이 가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콘텐츠는 일반적인 형태이나 그 안의 구성을 감각적으로 꾸며 차별점을 가져간 것입니다. 이후 내부 구성원들과의 상호 교감을 위해 사전 모바일 퀴즈쇼를 계획하였습니다. 참여형 플랫폼을 통해 단순한 교육이 아닌, 구성원을 선택에 따라 정답/오답을 제시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