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Project Brand strategy

Client 여기어때

Background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여기어때. 급변하는 숙박 예약 시장의 경쟁 구도 속에서 여기어때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방향을 설정하여,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새롭게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숙박 예약 플랫폼은 버짓 호텔의 짧은 스테이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타깃 고객들에게 숙박업소는 과거 어둡고 폐쇄적인 이미지에서 밝고 개방된 이미지의 일상적인 놀이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당시로는 거의 시도되지 않았던 화상 FGD를 통해 이러한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파악해 여기어때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도출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숙박 예약 플랫폼이 반영할 수 있도록,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 네거티브 이미지를 해소하고, 고객의 언멧니즈(un-met needs)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요소들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개발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여기어때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슬로건을 수립하였고, 이에 맞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두 엔 돈츠를 수립했습니다. 또한 앱 런처 디자인을 포함한 브랜드 디자인 엘리먼트를 개발 및 재정리 하였습니다. 나아가 새롭게 수립된 브랜드 방향성 강화를 위해 실무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브랜드 액티베이션 아이디어”를 제안하였습니다. 2020년 7월, 여기어때는 새로운 방향성에 맞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이전과는 180도 달라진 여기어때의 모습에 고객들은 큰 환호를 보냈습니다.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은 이후 몇 주간의 숙박 예약 앱 순위에 영향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 TWC Corp.

04782  8F, 11, Yeonmujang 7-gil, Seongdong-gu, Seoul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