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PLUS

Project Brand revitalizaition(brand definition, brand  slogan, brand story, ci renewal)

Client Sparkplus

Background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공유 오피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SPARKPLUS.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지점 확대 및 치열한 경쟁 시장 속에서 스파크플러스만의 명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How we break the gap

Gap between brand and market

SPARKPLUS는 빠르게 지점수를 늘려나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명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고 있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보이는 SPARKPLUS 역시 명확한 기준 없이 사용되어 경쟁사 대비 완성도가 높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TWC와 함께 ‘당신에게 집중하는 오피스’라는 명확한 브랜드 방향성을 수립한 후 언어적, 시각적 브랜드 자산들을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Gap between brand and experience

다양한 접점을 통해서 SPARKPLUS라는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관성 있게 관리되지 못하였고 명확한 브랜드 가이드 부재로 인해 내부적으로도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에 TWC는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게 언어적, 시각적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명확한 브랜드 사용 및 관리 기준을 제시하여 SPARKPLUS라는 브랜드 자산이 구축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Visible impact

SPARKPLUS는 ‘당신에게 집중하는 오피스

(STAY FOCUSED)’라는 명확한 브랜드 방향성을 정하고 브랜드 비전, 미션, 핵심가치 등의 브랜드 하우스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제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및 슬로건을 구축하였으며 비주얼 아이덴티티 역시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점과 많은 임직원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구축하여 내부 브랜드 관리의 용이성과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 TWC Co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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